새비지 월드 2015년 5월 규칙 개정 내용

충격을 받고, 휘청거린 다음, 주사위를 굴리세요!

오랫동안 플레이테스트를 하고 심사숙고한 결과, 저희는 캐릭터가 충격에서 회복하는 규칙을 살짝 바꾸기로 했습니다. 호러 컴패니언에 나오는 끈질김(Relentless. 아직 안 나온 장점이니 영어를 써도 무방) 장점을 제외한 다른 규칙이나 효과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피해 효과 항목의 충격 규칙을 아래와 같이 바꾸세요 :

충격

공격의 피해가 단순한 성공일 경우(맷집보다 0점~3점 높을 때) 목표는 충격을 입습니다. 충격을 입은 캐릭터는 주의가 분산되거나 당황해서 잠시 놀란 상황입니다. 기절하지는 않았지만, 일시적으로 몸이 굳어서 행동을 주저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는 자신의 차례 때 충격 상태를 벗어나기 위해 정신력 판정을 해야 합니다.

  • 실패 : 캐릭터는 충격 상태로 남습니다. 오직 자유행동만 할 수 있습니다.
  • 성공 : 캐릭터는 충격에서 벗어나며, 정상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 베니 사용 :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베니를 사용해서 충격 상태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자신의 차례가 아니더라도 가능합니다).

 

호러 컴패니언 개정

충격 규칙을 바꾼 덕분에, 새비지 월드 호러 컴패니언의 끈질김 장점 역시 개정했습니다.

끈질김

선결 조건 : 풋내기, 정신력 d8 이상

캐릭터는 악을 무찌르기 위해 진정으로 헌신합니다. 의심이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파헤치고, 자신의 앞길을 막는 것은 무엇이든 용납하지 않습니다.

캐릭터는 악을 추적하겠다는 완강한 의지와 꺼지지 않는 신념 덕분에, 충격 상태에서도 특성치에 -2의 페널티를 받고 행동 하나를 할 수 있습니다.

———————————————–

제보를 받고 올리는게 지연 되었네요.

충격은 중요한 규칙이니 꼭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새비지월드 서플리먼트 발매 예고 – 아키 블레이드 TRPG

arche_add
아키블레이드 TRPG는 과학 대신 마법 문명이 발달한 신천지 타이세라를 배경으로 한
자본주의 스펠펑크 하이브리드 판타지입니다.
《비상하는 매》,《더 로그》, 《창세종결자 발틴 사가》,
《월야환담》 시리즈, 《기신전기 던브링어》 등으로 유명한
한국 장르문학의 거장 홍정훈(필명 휘긴) 작가의 작품 《아키블레이드》를 원작으로 한 TRPG 캠페인 세팅입니다.
아키블레이드 TRPG의 배경이 되는 타이세라는 일반적인 검과 마법의 하이 판타지 세계가 아닙니다.
타이세라는 과학과 마과학의 세계입니다.
아키블레이드 TRPG는 자본주의 스펠펑크 판타지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추가규칙과 타이세라 캠페인을 제공합니다.
현재 아키블레이드 TRPG는 원작자이신 홍정훈 작가님과 함께 개발하고 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Savage Worlds 테스트 드라이브

Test_Drive_Kor
테스트 드라이브는 무료로 공개하는 “한 장 짜리 모험”과 미리 제작된 캐릭터와 함께 사용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체험판 자료에는 새비지월드를 가볍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모든 자료가 담겨 있습니다.
한 번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지 확인해 보세요. 무료입니다!
※ 배포는 자유입니다. 단,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임의로 병견하거나 수정하는 등의 행위를 일체 금합니다.